국제개발컨설팅협회는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회원들 간의 소통과 토론을 촉진하기 위해 CAIND 정기포럼인 ‘개발협력비전포럼’을 마련했습니다.
지난 1월 31일 오전 11시, 코이카 이노포트에서 박강호 위원장의 개회 선언으로 제1차 개발협력비전포럼이 개최되었습니다. 전승훈 협회장은 앞으로의 협력과 발전을 기대하며, 뜻깊은 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습니다.
제1차 개발협력비전포럼에서는 UN Global Compact 한국협회 사무총장(前 외교부 기후변화대사)인 유연철 대사가 연사로 참여하여 <기후변화 대응과 ODA>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강연에서는 국제사회의 기후변화 대응과 글로벌 과제부터 기후위기에 대한 우리의 대응 방향까지 심도 있게 다뤄졌습니다.
포럼은 연사 발표 이후 질의 토론 시간을 거쳐 오후 12시 30분에 폐회되었고, 참석자들은 식후행사에서 각 분과위원회별로 모여 식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코이카 이노포트 50여석이 모두 채워질 정도로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셨으며, 온라인(Zoom)으로도 실시간 송출되어 현장 외에서도 많은 참여가 이루어졌습니다.
이번 포럼을 통해 국제개발컨설팅 분야와 기후변화 대응에 대한 활발한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질의 토론 시간을 통해 연사와 참석자 간의 의견 교환도 활발하게 이루어졌습니다. 앞으로 협회는 정기적인 개발협력비전포럼을 개최하여 국제개발컨설팅 분야의 발전과 협력을 지속적으로 도모할 예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