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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NDR 성명] 재난 위험 감소를 위한 글로벌 플랫폼에 대한 NGO 그룹 성명
- 멕시코 칸쿤, 5울 22-26, UNISDR 2017 글로벌 플렛폼에서
CAIND

[GNDR 성명] 재난 위험 감소를 위한 글로벌 플랫폼에 대한 NGO 그룹 성명
 
- 멕시코 칸쿤, 5울 22-26, UNISDR 2017 글로벌 플렛폼에서
 UNISDR 2017 국제플렛폼에서 그룹 성명을 발표 하였습니다. 이에 내용을 올려 놓습니다. 한국방재안전관리사 중앙회는 GNDR(글로벌 시민사회 재난경감 네트워크 국제조직, 세계 137개국 860 조직 참여중)의 한국 대표이며, UNISDR(UN 재해경감 국제기구)와 국가적 중요 거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
재난 위험 감소를 위한 글로벌 플랫폼에 대한 NGO 그룹 성명
 
Cancun, Mexico, 22-26 May 2017
 
재난 위험 감소 (DRR)를 위한 첫 번째 기본 틀이 합의 된 지 12 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에 CSO는 효고 행동 기본 틀 (HFA)에서 배워야 할 교훈과 국제 사회가 지역의 삶과 생계의 실제 개선을 보기 위해 다르게 행동 할 것을 촉구하는 것을 다시 한번 발견합니다. 사람들.
센다이 프레임 워크에 현지 배우들의 참여와 협력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기뻤습니다. 탄력성의 파트너로서의 시민 사회의 역할은 2015 년 이후의 프레임 워크에서 82 번 언급됩니다. 위험을 안고 있는 사람들이 마침내 위험 감소를 보길 바랬습니다. 그러나 센다이 프레임 워크가 채택 된 지 2 년이 지났으며 우리는 아직도 정책 수사와 현실 사이의 갭을 보이고 있습니다. 지역 주민들은 지역 및 국가 차원에서의 의사 결정 과정에서 제외되고 있으며 DRR을위한 지역 플랫폼에서 시민 사회 대표는 기술 전문가로 간주되지 않는다.
DRR 전략이 효과를 발휘하려면 이해 관계자의 협업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전략들이 현지 현실 - 지역 사회와 시민 사회 집단에 의해 가장 잘 이해되고 전달되는 현실 -을 고려하지 않고 지방 수준의 행위자가 제공 할 수 있는 역량과 자원을 포함하지 않는다면, 그들은 근원을 다루지 못할 것입니다 지역 사회가 직면 한 재난 위험 및 일상적인 재해 체계적인 협력이 없다면 DRR 활동은 부적절하고 비효율적이며 비효율적 인 자원 사용이 될 수 있습니다.
 
지역 비정부기구, 신앙 기반 조직, 네트워크 및 NGO를 포함한 재해 위험 감소 글로벌 플랫폼에 참여하는 CSO는 이러한 DRR 전략 및 센다이 프레임 워크의 다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기를 원합니다. (세계 인도주의 정상 회의, 파리 협약, 기후 변화 협약 및 서식지 III의 신도시 계획)의 약속 및 결과 인 아젠다 2030을 포함하여 상호 연관된 전세계 의제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통합적이고 일관된 전체적 접근 방식을 통해 이를 수행하기를 원합니다. 시민 사회가 개발 한 전문성, 기술 및 연계성은 지역 수준의 맥락을 이해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CSO 약속
이러한 특수한 기술과 연계를 통해 CSO는 2020 년 이전의 효과적인 국가 및 지역 DRR 전략의 설계, 구현 및 모니터링을 지원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행동을 약속했습니다.
● 생계수단 다양화 및 건강 이니셔티브를 포함하여 위험의 근원적인 요인, 작고 일상적인 재해를 줄이기 위한 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지역 사회의 전체 회복력 구축을 지원하십시오.
 
● 지역 지도자 및 지역 사회가 국가 및 지방 정부에서 자신의 위험을 모니터링하고 해수면 상승, 빙하 용해 및 해양 산성화 및 기후 변화의 한계와 같은 새로운 위험을 인식 할 수 있도록 지식 및 역량 구축 지원 온도 상승과 영향의 증가에 대한 적응. 
● 전통적, 토착 적, 지역적, 과학적 지식을 통합하고 다양한 수준으로 연결하는 지역 차원에서 지역 차원의 조기 경보 및 커뮤니케이션 시스템을 구축하십시오.
● 여성, 청소년 및 어린이, 토착민 공동체, 장애인 및 노약자와 같은 취약 계층의 조기 경보 및 의사 소통 프로세스에 포함되도록 지원합니다. 
● 정부가 지역적으로 적절하고 성별, 연령 및 장애가 있는 국가 및 지역 목표 및 지표를 정의하도록 지원합니다.
● 지역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위험, 위치, 성별, 나이, 민족, 장애로 구분하여 정부가 진도를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지역 수준에서 재난 위험 감소 및 기후 변화 적응에 관한 공식 및 비공식 교육을 장려하고 지원하며, 국가 및 지역 차원에서 포괄적 인 학교 안전 체제의 이행을 향상시킵니다. 
● 가능한 환경, 지식 교환 및 교육 평가를 통해 지역 사회 재난 위험 관리 (CBDRM)의 제도화를 지원합니다.
● 재난 위험 감소를 기후 변화 적응 및 개발 프로그램 및 정책 결정 프로세스와 적극적으로 통합 할 수 있는 지역, 국가 및 지역 차원의 기회를 확인하고 창출하십시오. 진행중인 NAP (National Adaptation Plan) 개발 프로세스는 위에서 언급한 스트림 전반의 통합 및 일관성 확보에 대한 분명한 기회입니다.
● 지역 사회가 생태계 관리, 기후 변화 적응 및 재해 위험 감소와 같은 통합 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보다 효과적인 탄력성 강화를 보장하기 위해 협력 워크숍 및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다 분야 협조 지원.
● 여러 국가와 관련된 쟁점에 대한 국가 간 협력과 협력을 촉진하고 생태계 기반 위험 감소 및 적응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국가 정부 및 지역기구와 협력하십시오.
● DRR 정책, 계획 및 활동의 공동 개발에 대한 우수 사례 공유. 또한 국가 및 지역 수준에서 DRR과 관련된 우수 사례를 보급하고 구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공통 의제 설정 및 조치를 허용하는 잘 작동하는 다중 이해 관계자 플랫폼의 실현을 보장하기 위해 중개 역할을 수행합니다.   
● 지역 참여 재난 위험 분석 지원, 개발 수단으로의 위험 감소 통합, 지역, 국가, 지역 및 전세계 수준에서 재해 위험 거버넌스에 대한 인력 투입 포함.
 
정부와 기부자에게 요구
이러한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우리는 모든 정부와 파트너에게 지역 주민과 배우의 참여를 촉진하고 지역 활동을 위한 적절한 실행 수단에 대한 접근성을 확보 할 수 있는 지원적인 제도적 및 정치적 환경을 조성 및 유지할 것을 요구합니다. 우리는 정부와 기부자가 제도적 구조, 역량, 규제 체계 및 재원 마련과 관련하여 2020 년까지 환경을 지원할 수 있는 10 가지 구체적인 방법을 개관합니다.
 
기관 구조 
1. 정책 및 행동 계획에 있어서 지역 단체들과 협력
DRR 전략이 필요하다면 (여성, 어린이, 청소년, 장애인, 노인, 소농, 원주민, 피난민, 이민자 및 난민과 같이) 불균형 적으로 위험에 처한 집단과의 협력 및 지도력은 필수적이다. 효과적이고 돈을 위해 가치. 포함은 교차로 문제로 다루어 져야 하며 따라서 불우한 점과 가장 취약한 그룹이 직면 한 특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구체적인 요구를 우선시하여 정책과 시스템에 접근 할 수 있어야 합니다.
 
2. 시민 사회 단체와의 체계적인 파트너십 구축 
CSO는 지역 차원에서 전문지식과 신뢰를 가지고 있으며 SFDRR의 최전선 영향을 증가시키기 위해 상호 보완적인 지식, 연결, 자원 및 역량을 제공 할 수 있습니다. 각국은 정책 및 계획 과정을 강화하고 알리는 데있어서 CSO와의 더 큰 파트너십을 위한 공간과 메커니즘을 만들어야 한다.
 
3. 모든 수준에서 의미있는 다중 이해 관계자 대화를 위한 포괄적 인 플랫폼 구축
포함 된 플랫폼은 계획에서 행동으로 이동하는 상향식 접근법을 구현하는 데 중요합니다. 그러한 플랫폼은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의 의미있는 대화와 모든 관점의 공헌을 가능케 합니다. 특히 CSO는 여성 단체를 포함하여 지방 차원에서 일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CSO는 이러한 플랫폼에 영구적 인 자리를 가져야 하며 플랫폼은 새로운 탄력성 관련 결정 및 계획을 알리기 위해 체계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4. 민관협력 증진을 위한 CSO 네트워크에 투자한다.
지역 조직과 네트워크는 지식 공유, 혁신 교환, 국경 간 협력 증진 및 행동 역량 구축 촉진자로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민관협력 및 국경 간 개입에 CSO가 개입하면 더 큰 공동 결과가 도출 될 수 있습니다. 국가 및 지역의 시민 사회 및 기타 네트워크가 강화되어야 하며, 이 지역의 기존 우수 사례를 재현하고 구축해야 합니다.
 
5. 부문 별 활동, 목표 및 예산 조정
지상에서 문제는 다양하고 서로 연결되어 있으며 지역 사회는 개별 위협을 개별적으로 감지하거나 경험하지 않습니다. 글로벌, 국가 및 지역 수준에서 우리는 종종 분리 된 프레임 워크와 별도의 예산에 따라 여러 기관에서 다루는 재난, 개발 및 갈등을 관찰합니다. 이 침묵 접근 방식은 재난 영향을 줄이기 위해 위임받은 사람들이 종종 재난을 악화시키는 개발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들과 협력하거나 경쟁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부문 간 인사 링크를 만들고, 활동, 목표 및 예산을 조정하고, 효과적인 DRR을 위해 필요한 지역 주체들의 다양성 사이에 다리를 쌓을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DRR, 재난 대응, 기후 변화 적응 (CCA) 및 기타 개발 프로세스 간의 일관성이 장려되어야 합니다. 핵 재해부터 일상 재발에 이르는 모든 재난에 이르기까지 모든 유형의 위협에 대해보다 전체적인 접근방식으로 위험에 대한 새로운 동인을 식별함으로써 취약성을 해결해야 합니다.
 
6. 글로벌 UNISDR 시민 사회 자문단 창립
UNISDR은 SFDRR에 명시된 다중 이해 관계자 협력을 모델링해야 합니다. 잘 정립 된 비즈니스 자문 그룹 (Business Advisory Group)과 과학 기술 자문 그룹 (School and Technology Advisory Group)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시민 사회 자문 그룹을 개발하지는 못했습니다. 제안 된 자문단은 다른 지역, 상황 및 부문의 시민 사회 대표로 구성되어야 합니다. 우선 순위와 행동의 개발에 체계적으로 협의되어야 하며 공동의 역량 구축 프로그램과 가이드를 개발하도록 임무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7. 재정 및 모니터링 책임의 위임을 포함하여 지역 지도력을 장려하고 구축한다.
 지역사회, 당국, 시민사회 주체 및 위험에 처한 가정의 능력을 강화하고 강화하기 위해 수직적 및 수평적 경계를 포괄하는 포괄적이고 조정 된 다단계 거버넌스를 장려합니다. 여기에는 지방 정부 및 지역 사회, 특히 여성들이 자체 DRR 계획 및 예산을 관리할 수 있는 역량 강화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8. 지역 정보 활용
지역 지식은 의사 결정을 뒷받침하고 DRR 전략 내에서 행동을 알릴 수 있어야 합니다. DRR 및 CCA의 개발 및 통합에 대한 접근 방식은 지역 및 과학 지식을 포함한 연구에 의해 안내되어야 합니다. 국가들은 토지 이용 계획과 생태계 기반의 취약성지도 작성을 포함하여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근거 자료를 구축하고 만들어야 한다. 여기에는 공동체의 집단적 기억을 보호하기 위한 문화 유산 및 토착 유산 보호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정부는 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DRR과 관련된 쟁점에서 숙련 된 풀뿌리의 역할을 인식해야 합니다.
 
자원 및 재정적 준비
9. DRR 기금 현지화
모든 수준에서 센다이 프레임 워크를 공평하게 구현하려면 포괄적 인 예산 책정 및 지역 수준에서의 기금 배분이 필요합니다. 우리는 DRR 활동이 지역 수준의 모든 개발 및 인도주의 프로그램에 지속적으로 그리고 예측 가능하게 융자되고 통합되도록 보장하기 위해 국가 및 파트너에게 촉구합니다. DRR을위한 기금을 해제하기 위한 운영 절차 또한 적시에 현지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상당히 단순화되고 현지화되어야 합니다.
 
법률 및 규제 프레임 워크
10. 시민 사회 협력을 보장하는 책임성 메커니즘을 만든다.
각국 정부는 CSO 및 지역 사회와 협력하여 전국 및 하위 국가의 DRR 준수 및 집행 메커니즘을 강화해야 합니다.
DRR 전략에는 효과적인 시민 참여를 보장하는 투명하고 제도화 된 책임 성 메커니즘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위험에 처한 여성, 남성, 어린이 및 청소년의 권리가 의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권리는 규제 체계에서 명시 적으로 인정되어야 합니다.
예방 가능한 재난으로부터 시민을 보호하기 위한 정부의 책임과 책임은 모든 국가에서 기존의 인권법에 의거 한 국경을 넘어 법적 의무로 설정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국가 정부가 차별 금지, 정보, 참여 및 구제 / 구제에 대한 권리와 같은 절차 적 권리를 인식하고 이행함으로써 DRR에 대한 권리 기반 접근 방식을 채택 할 것을 촉구합니다.

서울시 명예시장/최고경험관리자/공학박사/한국방재안전학회 교육훈련센터장
GNDR(세계 시민사회 재난경감을 위한 자원봉사 네트워크) 한국대표
방재안전관리사 마스터 - 이태식
박사@Caind2017 5 27


 
기사입력: 2017/05/27 [08:44]  최종편집: ⓒ kdsn.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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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r. Taeshik Lee: KDSN(Korea Disaster Safety Network) President/The Honorable Mayor Named for Seoul Metropolitan/CX0(Chief eXepierence Officer), Ph. D. / GNDR's KOREA Representative /E_mail synectix@yonsei.ac.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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